본문 바로가기
꿀팁/국가 정책정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한카드 페이판 / PC 신청 완료!

by &Nomad Tips 2021. 9.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님들 노마드 생활을 스케치하는 아하지입니다 : )
바로 오늘인 9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신청 가능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것처럼 저는 신한카드로 신청을 했는데요.
2021.09.01 - [국가 정책정보]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사전안내 알아보기 사용처 가맹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사전안내 알아보기 사용처 가맹점

안녕하세요 잇님들 노마드 생활을 스케치하는 아하지 입니다 : ) 재난지원금 격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9월 6일 부터 신청 가능하다고 하던데요~ 이번엔 어느 카드로 받을까 고민 중이었는데,

ahaji-tour.tistory.com


페이판 어플을 통해서 신청을하니 로그인 후 바로 신청이 가능하더라구요! 사실 오늘 밤 12시가 지난 9월 6일이 되자마자 가능한게 아닐까 생각해 페이판어플 들어가니 안돼더라구요.

신한 페이판 어플 이용 신청하기

신한카드 챗봇 파니가 안된다고 합니닷 ㅋㅋㅋ 9시부터 가능하다고해서 오늘 눈떠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했어요. 9시에 신한 페이판 어플을 다시 들어가니 앱 팝업창으로 바로 뜨더라구요!
뭔가 오늘따라 어플 접속이 느려진 기분도 들구요.


신한 페이판 어플이 깔려있다면 크게 어려울건 없더라구요.
조회/신청하기로 들어가면 바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이미 카드사에 나의 정보가 있기 때문에, 주민번호, 성명, 전화번호가 모두 기입되어 있었어요.
그럼 저는 필수 약관에 동의를 하고 조회하기를 눌렀어요. 바로 신청하기가 아닌 내가 코로나 상생 지원금 대상자인지 조회부터 누르게 되어있더라구요.


조회하기를 눌러보니 코로나 상생지원금 대상자로 나오고 신청인(본인이름)과 신청하는 지역이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대상자와 금액이 나오고 신청하기가 나옵니다.
신청할때 대상자와 지역이 맞는지 재확인 후 신청해주세요.
신청하기만 누르면 끝! 내일 문자로 안내가 준다고 했어요. 메세지만 받으면 바로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통해서 신청하기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뉴스·공지 더보기 금융소비자 더보기

www.shinhancard.com

그리고 신한카드 어플을 사용하지 않는 아부지께서도 신청을 하셔야해서 PC버전으로 접속해보았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고, 홈페이지 접속 하자마자 국민지원금 신청하기가 보여 신청하기로 바로 들어가줍니다.


기존 페이판 로그인 후 접속 했을 때랑은 달리 내 정보를 모두 기입해야 하구요. 본인인증을 한번 거쳐야합니다. 카드 인증은 의외로(?) 쉬워 카드 비밀번호만 넣으면 인증이 끝나더라구요. 그리고 약관동의 후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대상자로 나오고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라고 하네요.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국민지원금 신청 완료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다음날 문자메세지가 오게 된다고 하니 실질적으로 사용 첫 날이 되는건 9월 7일이 됩니다!
이번주는 주민등록번호 끝번호로 시행을 하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하실 분들은 맞춰서 신청하시구요. 아닌 분들은 천천히 신청하시면 될 듯 합니다.



+ 9/7 추가 오늘 오전 9시 30분 경 신한카드 문자가 왔어요!  오늘부터 9월 6일 신청자들은 신청 가능하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