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어 스케치/여행정보

마닐라 탈 화산 분화 마닐라 공항 폐쇄? 세부 보홀 위험은?

by &Nomad Tips 2020. 1. 13.
728x90
반응형

마닐라 탈 화산 분화 마닐라 공항 폐쇄? 세부 보홀 위험은?

 

안녕하세요 여행다니는 블로거 아하지입니다. 저는 내일 필리핀 보홀로 갑니다.. 지난번 세부 여행 때 태풍으로 보홀을 못 들어갔거든요. 이번에 직항으로! 지난번 보라카이도 태풍 판폰으로 못 가서 '지금은 가오슝'으로 일자별 여행 후기 남겼었는데요. 제가 마닐라 화산에 대해서 글을 쓰고 있을 줄이야...

 

 

마닐라 탈 (따알) 화산 분화

 네 사실 저도 실검 통해서 알았습니다. 실검과 많은 매체들 통해서 듣게 되었는데요. 마닐라 수도에 위치한 탈 화산 분화구에서 분화가 된 것인데요. 여기가 무려 마닐라 공항에서 차량으로 100km 정도 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 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가깝네요 ㅠㅠ

 

 

 

 

 

 

마닐라 공항 잠정폐쇄?

 화산이 터지고 나면 사실 화산재 때문에 항공기 운항에 큰 차질을 빚게 되는데요. 바람의 방향에 따라 재가 어디까지 날아가느냐에 따라도 달라지는거 같아요. 재작년 발리 아궁화산 터졌을 때 사실 발리 본섬 보다는 옆의 롬복섬으로 재가 날아가다 보니 롬복 공항이 폐쇄 되었던 적이 있었거든요. 

 언론에서는 지금 잠정 폐쇄라고 하는데, 지금 오늘 마닐라 공항 Departures 현황입니다! 현재 스케쥴 딜레이가 많고 캔슬건도 보입니다. 바람 방향에 따른건지 어떤건지 모르겠지만 결항도 있고 딜레이출발도 있다는 걸로 봐서 완전 폐쇄는 아닌것 처럼 보입니다!

 

 

 

 

 현지시각으로 정시에 출발한 중국 남방항공 중국광저우행을 찾아보니 현지 마닐라시각 1/13 12:00 출발하였고 현재 열심히 날아가는 중 같네요. 순간 마닐라 공항이 잘 못 됐나 싶어 광저우 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도착현황에서 본 것도 함께 첨부합니다! 마닐라 공항, 광저우 공항 확인이 둘 다 같은 시간이고 정시 출발로 보이니 제가 볼 땐 이상없이 출발 한 거 같습니다!

 

 

 

 사실 손님 한팀이 현재 마닐라 계셔서 이렇게 알아보고 있는 중이거든요..ㅎ
손님 현지시각 1/13 14:55 마닐라-부산행이고 현재 딜레이 연락 받은 거 없어 공항 이동중이라는 통화도 마쳤습니다! 마닐라공항 홈페이지에서도 마닐라-부산 PR418 편 정시 출발로 보이는 상태이구요! 확실히 출발하고 도착해야 마음이 편하겠지만 현재로는 이상 없는 걸로 확인 됩니다!

 

 

1/13 18:00(한국시간) 현재 손님들 탑승한 PR418 편 이상없이 부산으로 오고 있는 듯합니다. 곧 19:35 비행기 도착 할 거 같네요.

 

 

필리핀 마닐라 화산 세부나 보홀은요?

 

 

 그리고 저는 내일 보홀로 갑니다 음 지난달 부터 제가 필리핀만 가려고 하면 살짝(?) 문제가 생기나 봅니다😭 12/1 세부는 태풍 간무리 덕분에 배가 결항 되어 보홀 못 들어가고. 보라카이는 태풍 판폰 덕분에 공항 폐쇄되고, 이번엔 좀 멀긴하지만 마닐라에서 화산이 터지고....

 

 제가 볼 땐 화산재가 정말 많이 날아오지 않는 이상 세부와 보홀은 큰 영향이 없을 듯 합니다. 마닐라는 더 큰 분화 없이 공항도 빠른 시일 내 정상 재개 되길 바랍니다. 내일 오전 7시 10분 제주항공 비행기로 보홀 출발 해서 도착 후에 '지금은 보홀'로 연락드릴게요 !! 

 

2020/01/14 - [필리핀/세부CEB 보홀 Bohol] - 지금은 보홀 실시간 - 1월 보홀 날씨는 화창 맑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