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마드스케치 블로그수익/기타

카카오 애드핏 수익정산을 받을 수 있을까?

by &Nomad Tips 2022. 6.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을 알려주는 노마드 꿀노드입니다 : ) 

오늘은 오랜만에 디지털생활에서 중요한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한가지 라인 중 하나인 카카오 [애드핏]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애드핏 카테고리가 생겨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보셨을 거라 생각해요.

 

바로 이 애드핏인데요. 사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께서는 애드센스를 주로 운영 하기 때문에 애드핏 광고를 달지 않거나, 카카오와의 의리상 하나쯤 달아두셨을 걸로 보입니다. 저도, 의리상 제일 하단에 하나 쯤 달아놨었구요. 몇개월에 걸쳐 3만원이라는 수익을 만들어냈답니다.  대략 하루에 몇 원씩 적립이 되었구요. 카카오 애드핏은 이렇게 예상적립금을 모은 후 매월 20일에 확정 적립금을 적립해주고, 확정 적립금이 5만원 이상일 때 출금 가능합니다.

저의 카카오 애드핏 4월 까지 입니다. 적립은 거의 매일 되는 편이고, 전환은 3월 20일~4월19일까지의 적립금이 4월20일에 423원이 적립 되었습니다.

 

확정적립금은 5만원 이상인 경우 10원 단위로 현금으로 지급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급요청은 매월 21일부터 말일까지 요청하실 수 있으며, 말일까지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지급요청 금액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 후 다시 요청하여 주십시오.
지급요청 다음달이 되면 취소가 불가능하니 주의하여 주십시오.
계정의 환불계좌가 미등록 상태이거나, 계좌 예금주가 회원 본인 또는 대표자명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지급요청이 불가하니 수정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던 중 5월부터 기하급수적으로 수익이 너무 많이 늘어 5월 말에는 뭔가 무서워 광고 해제를 해두었다가 다시 설치해둔상태입니다. 다만 4월 20일 ~ 5월 19일 사이의 예정적립금을 치면 몇 만원이 되어야 하는데 5월 20일에 전환된 확정 적립금은 100원 밖에 되지 않더라구요.

 

이후에도 수익이 너무 많이 나와 우선 해제를 해두었다가 다시 설치를 했습니다. 이후엔 다시 이전의 금액대를 찾아가는 느낌이었구요. 6월 최근에도 급 수익이 많이 나오는 날이 있어서, 혹여나 해서 카카오 애드핏에 문의 해둔 상태입니다.

5월분 100원 전환만 되었는데 나머지 금액은 문제가 있는지 차후 확정 전환이 되는지 여부에 대해 문의를 해두었구요. 주말이라 아직은 답이 없는 상태네요.

한 번씩 1~3천원은 터지곤 했으니까? 11일 토요일 날짜 리포트 온거 보고 다시금 눈을 가늘게 뜨고 여러번 보곤 있습니다. 누가 의도적으로 무효클릭 공격을 한것인지, 이 경우 애드핏에서 감지하고 전환 보류가 된 것인지가 궁금하더라구요.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보통 몇 시간 후면 무효 클릭은 수익이 바로 빠지곤 하니 궁금하지 않는데, 애드핏은 전환은 되지 않고 예정적립금으로 자꾸 쌓여만 가고 있습니다. 수익이 발생 되었다고 마냥 좋아할 일인지 아닌지 몰라서 아직은 기대는 안하는 중입니다만, 그렇다고 무효클릭 등의 이유로 제외 되면 그 역시도 허탈 할 거 같긴 하네요.

 

 

그로인한 현재 카카오애드핏 예상적립금은 105,987원 / 확정 적립금 36,178원.

오늘 까지 적립된 금액 기준 6월 20일에 확정 적립금으로 넘어 온다면 최소 지급 기준액인 5만원이 넘기 때문에 지급일인 익월 20일인 7월 20일경 13만원에서 세금 3.3%떼고 들어 올 수 있을 거 같네요.

 

확정 적립금 안해줄거면... 미리 빼주세요 ㅠㅠ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