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마드스케치 블로그수익/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하기

by &Nomad Tips 2019. 9.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하지입니다! 추석연휴는 잘보내셨나요?? 17호 태풍이 올라오는 중인데 다들 피해는 없으신가요..ㅠ?

오랜만에 티스토리 글을 써봅니다. 바로 드디어 애드센스 핀번호가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드디어 한 발자국 더 앞으로 나간 느낌.. 물론 수익금 지급 받을 최소단위인 $100에는 못 미치고 있지만요. 그래도 이런 핀번호 날아오니 두근세근하네요 ㅎㅎ


 사실 핀번호가 언제 날아왔는지도 모르겠어요. 집에가니 식탁위에 있는걸 보고 왁!!하고 탄성을 질렀더라죠 ㅋㅋ 이게 따로 신청하지 않더라도 광고수익이 $10이 되면 자동으로 등록 된 주소로 날아오나 봐요. 지난달 까지 지급 금액이 $9.3 정도였는데 이번달 사이에 $10 넘어서 핀번호가 날아온 거 같아요. 고로 애드센스 광고 시작 등록 할 때 올바른 주소로 미리미리 등록해두세요! 


그럼 애드센스 핀번호를 등록해봐야겠어요.


우선 애드센스 핀번호란?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을 받기 위한 개인 고유번호와 같은 것으로 최초 1회만 등록하면 된다.

-티스토리 애드센스의 경우 $10 되었을 경우, 유튜브 애드센스의 경우 $100 되었을 시 우편이 온다.

-말 그대로 우편물이 오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영문으로 된 주소를 등록 해두어야 한다.

-핀 번호 발송 후 4주 이내 등록을 해야 한다.

-핀 번호 입력시 3회 오류가 나면 광고가 중단된다. ..ㅎㄷㄷ



​이렇게 생겼어요. 진짜 말그대로 우편물이에요. 엄마는 도대체 그게 뭐냐며 ㅋㅋ 뒷면에 제 이름 있어서 갖고 들어왔다고 하네요.

​핀코드는 자체적으로 가렸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친절하게 옆면에 스텝 1~4까지 방법이 나와있어요.

(다른 분들은 한국어로 적혀있던데, 왜 전 영어일까요...ㅠ?)




따라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애드센스에 접속을 해봅니다.

HTTP://WWW.GOOGLE.COM/ADSENSE 

오랜만에 PC로 접속을 해서 그런지 새로운 경고 문구가 보이네요!

상단에 붉은색의 박스로 된 문구가 있더라구요.

주소 확인을 하라며 되어 있는게 바로 PIN 번호 입력하라는 거더라구요. 그래서 전 바로 ACTION을 눌러 핀번호 등록하는 곳으로 연결이 되었어요. 클릭하니 하단처럼 집주소 등이 나와있는 페이지가 보여요 (집주소등은 제가 지웠어요)





그러면 나의 집주소와 하단에 Enter your PIN 이라는 곳이 있어요.

이 핀번호 3회 오류가 나면 광고가 중단 된다는 무서운 문구가 있네요..ㅋㅋ

오타 안나게 잘 넣으시구요!

그러고 Submit PIN 클릭하니 끝!


뭐 따로 안내문구도 안나오고 그래서 좀 당황했지만, 이렇게가 끝인가 봅니다...


그리고 다시 새로고침하고 들어가보니 아까 위에 뜨던 붉은색의 경고문은 사라지고 없네요. 휴 다행..ㅎㅎ


핀번호를 발송하고 4주내에 등록하라고 되어있구요. 

2~3주면 도착을 하는 모양이니, 4주 지나고도 오지 않는다면 주소 재확인 후 핀번호 재발급 받기를 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럼 한 $80 이상 되면 계좌 등록하는 법으로 다시 올게요 ㅋㅋ언제가 될지.. 그럼 이만


유튜브 바로가기            /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