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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국가 정책정보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메일 수정 후 재발송하기, 재발송하기

by &Nomad Tips 2020.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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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잇님들.

이번에는 홈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후 재발송요청이나 발송했던 메일 주소 외 다른 메일주소로 받길 희망하는 경우 메일 수정 후 재발송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국세청 홈택스로 세금계산서 발급 후의 진행 상황입니다!

 

국세청홈택스 메인 화면에서 본다면 조회/발급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 조회 / 발급란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어봅니다.

 

 

 

조회/발급 ->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을 눌러주시면 아래 내용이 보입니다.

  • 메일 재발송 방법 : '조회하기' 버튼 클릭 → 왼쪽선택란 '[V]'체크 → '메일주소' 확인(수정) → '재발송하기' 버튼 클릭
  • 거래처관리 버튼을 이용하여 거래처의 이메일주소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거래처 메일시스템의 보안정책이나 아웃룩(Outlook)등으로 메일을 열어본 경우 수신확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메일 발송 목록 조회는 최근 1년 이내, 메일 재발송은 최근 6개월 이내만 가능합니다.
  • 발급량이 많은 기간에는 메일 발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수신거부는 거래처가 아닌 타인에게 발송되어 수신자가 수신거부한 경우입니다. 거래처의 메일주소를 확인하여 재발송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발송일자를 재확인 후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재발송은 최근 6개월 이내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조회 후 아래 발송된 내역이 나옵니다. 발송 된 내역이 보이실 건데요.

 

재발송 혹은 메일 수정 하고 싶은 곳의 왼편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게 되면 메일주소칸이 활성화가 됩니다. 그럼 기존 메일을 지우고 새로운 메일로 작성을 하구요. 그 상태에서 재발송하기 버튼을 누르면 변경된 메일주소로 기존 발급된 세금계산서가 재발송됩니다!

 

 

공급받는자 부분 더블클릭시 메일별로 발송시각 확인시각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메일 재발행하기 참 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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