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할인 특가정보

대구광역시 공식 배달어플 대구로 사용해봤어요!

by &Nomad Tips 2021. 9.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님들 노마드생활을 스케치하는 아하지입니다 : )

오늘은 대구에서 8월 25일부터 시행 중인 대구광역시 공식 배달 어플인 '대구로'를 사용 해봤는데요! 우선 '대구로' 어플을 먼저 깔아봅니다. 아래 대구로 사이트에 들어가면 깔 수 있더라구요.

https://daeguro.co.kr/

 

대구로

대구시민, 소상공인, 대구시와 함께하는 대구형 배달앱, 주문은 대구로!, 배달은 댁으로!

daeguro.co.kr

 

설치 후 대구로를 처음 접속하게 되면 먼저 받을 주소지를 입력하게 되어있어요. 바로 주소부터 기입한 후에 어플을 둘러 볼 수 있었는데요. 첫 화면이 직관적인게 마음에 듭니다. 요즘 바뀐 배x 어플은 직관적이지 않아 조금 헷갈리더라구요.

기존 배달 어플들의 초창기 버전 같아 마음에 들었어요!

떡볶이가 너무 먹고 싶어서 떡볶이를 주문을 했는데요. 그러고보니 주소지만 입력했지 회원가입을 하진 않았더군요?ㅎㅎㅎ 지금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배달 한 곳은 이웃집소녀떡볶이. 이소떡 xx점 인데요~~ 맛있게 먹고 별점 5점까지 남겼지만 혹시나 지점에서 싫어하실까봐 어느 지점인지는 지웠어요.

 

회원가입은 네이버 통해 회원가입 마쳤구요.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할인쿠폰 무려 5천원짜리를 줍니다! 10,000원 이상 사용 할 수 있고 기한이 넉넉해서 매우 마음에 들었어요.

 

유효기간 180일이나 남은 대구로 배달어플 할인쿠폰 ㅋㅋㅋ! 하지만 바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가게별 최저 금액 이상, 쿠폰사용 1만원 이상을 맞췄구요. 플러스로 배달팁까지 해서 총 15,000원이네요.

 

 

 

 

배송지 재확인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자동으로 일회용 수저, 포크는 안 주셔도 돼요!라고 체크 되어 있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를 해제하시고 주문하시구요. 일회용품이 필요 없으신 분들은 그냥 그대로 두고 사용하세요.

 

대구광역시의 배달어플이라 대구 행복페이를 사용 할 수 있었는데요! 행복 페이 결제 시에는 5% 추가 할인도 가능했구요. 앱 첫 화면에는 국민지원금도 바로 사용 가능하게 나와있었어요.

혹 국민지원금을 받은 카드로 '대구로' 앱을 통해 결제 하신다면 국민지원금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날 사무실에서 주문한거라 행복페이 카드가 집에 있었어요. 행복페이 등록은 못하고 삼성카드 등록을 했습니다.

그리고 할인혜택에 보면 쿠폰이 1장 있다고 나와 가입쿠폰을 선택 후 하단으로 내렸습니다.

 

 

가입 쿠폰이 할인되어 총 10,000원 결제가 가능하더라구요! 행복페이의 경우 음식값의 5%빠지는지 총 금액의 5%가 빠지는지는 다음번에 주문 할 때 확인 해봐야겠어요~

 

 

접수가 되었고 주문내역도 확인했어요! 5천원 할인이 크네요 ㅎㅎ

아직 이 플랫폼이 익숙하지 않으신지 이소떡에서 배달완료 예상시간을 10분을 잡고 4시 15분 도착으로 찍으셨더라구요~ 4시 5분에 주문했는데 말이에요 ㅎㅎㅎ 당연히 잘못찍으셨겠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전화와서 잘 못 찍어서 죄송하다며 전화주시더라구요 천천히 보내주세요~~하고 기다렸고, 그래도 30분 내외로 받았던 거 같아요!!

 

 

 

 

냠냠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하루 뒤에 다시 접속해보니 재주문 쿠폰 2천원이 들어와 있구요. 마일리지도 50원이 적립되어있었어요!

재주문 쿠폰은 기간이 짧은 편이네요 ㅎㅎ 또 금새 시켜 먹을 거라 ㅋㅋㅋㅋ 재주문 쿠폰 사용 해야겠어요!

 

+ 단점은 아직은 많은 업체가 입점 되어 있지 않다는게 단점이지만 사용하는 플랫폼과 마일리지 적립등이 좋더라구요 배민은 암만 써봐도 포인트 적립 안되는거 같던데 ㅎㅎ

요즘은 대구로 어플 사용해서 확인 한번 해보고 늘 애용하는 가게가 없으면 배민을 켜곤 한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께 수수료가 적다고 하니 대구로 어플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애용해 보려고 합니다 : )

 

그럼 다들 첫 주문은 회원가입 후 5천원 할인 받아 사용 하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