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마드스케치 블로그수익/주식 공모주

삼성전자 배당금 내 몫을 얼마나? 확인해보자 삼성전자 배당금 확인하기

by &Nomad Tips 2020. 11.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하지입니다.

이전에 2020년 삼성전자 배당날짜를 확인하는 글을 올렸는데요. 이제 곧 4분기 이니 다들 또 많이들 보유하시겠죠? 이번 4분기 보유한건은 4월 중으로 들어온다고 합니다.

2020/09/13 - [금융 부수입정보] - 2020년 삼성전자 배당금 날짜 확인

 

2020년 삼성전자 배당금 날짜 확인

안녕하세요 아하지입니다! 얼마전부터 주식을 시작한 주린이입니다 ㅎㅎ 사실 5년전에 주식 시작했었어요. 그 당시 소액으로 시작했다가 돈 벌어보려 단타치기 계속 했었어요. 결론은 그냥 손

ahaji-tour.tistory.com

 

이번에는 3분기에 들어왔던 내 삼성전자 배당금 얼마인지? 잘 들어왔는지? 어느 통장으로 들어왔는지?? 확인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배당조회 사이트

우선 이번에 제가 확인한건 PC버전으로 확인을 했구요. 삼성전자 배당조회 사이트가 아닌 어플도 있으니 어플을 깔고 확인 하셔도 됩니다.

dividend.samsung.com/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

배당조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란?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신 주주분들이 배당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 Web Service 입니

dividend.samsung.com

삼성전자 배당조회 사이트 회원가입하기

처음으로 받아보는 배당금이라 삼성전자 배당조회에 가입되어 있지 않더라구요. 우선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필요했습니다! 위 사이트로 접속한 후에 회원가입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회원가입을 눌러 회원가입 진행
약관동의 후 다음
본인확인 만14세 이상 다음 > 휴대폰 인증하기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후 아래 개인정보 확인 후 아래 예탁다 정보에 수집동의 하여야 합니다.

이 부분까지 마치셨으면 회원가입은 끝이 났고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잘 확인 해 두세요.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하기

이제 정식으로 로그인 후 삼성전자 3분기 배당금을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그마한 배당금 ㅎㅎ

정말 귀엽죠? 보통주2주 우선주4주 가지고 있었답니다. 

보통주를 5만8천 정도에 우선주를 4만9천원대에 보유 중이었고 어느샌가 주가가 많이 올랐더라구요. 5만원대에라도 더 샀었어야 했나봐요...ㅎㅎ

 

상세 조회에 들어가면 소유 주식수와 어느 증권사에 보유 중인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 우선주가 배당금이 더 많다고 해서 우선주로 구매 하였는데, 올해는 보통주와 우선주의 배당금이 동일하나 봅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4분기로 나누어 배당금을 지급해 주는데요. 보통 연간 지급해주는 곳들과 비교 해본다면, 1년에 1,416원 지급되는걸로 비교하면 되겠어요. (354원 * 4분기 = 1,416원)

 

삼성전자 배당금 은행은?

삼성전자 배당금은 내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 계좌로 돈이 들어옵니다.

저는 미래에셋대우 계좌로 주식을 사, 보유중이기 때문에 미래에셋대우계좌로 배당금이 지급이 되었습니다.

3분기는 11월 18일 날짜 기준으로 입금이 되었더라구요. 4분기 까지 더 열심히 불려 봐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