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국가 정책정보

예식장 결혼식장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세부기준 - 정례브리핑 정보

by &Nomad Tips 2020. 8. 24.
728x90
반응형

 

2020/11/27 - [국가 정책정보] -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전국 2단계 격상 예정? 2단계 이상시 카페, 결혼식장 방침 알아보기

결혼식장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세부기준

 

안녕하세요 인포프롬아하지입니다!

당장 지난 주말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결혼식장 뷔페 금지 등 결혼식장 업주 입장에서도 결혼하는 신랑, 신부 입장에서도 날벼락 같은 일이 벌어졌는데요.

어제 날짜 정례브리핑에서 결혼식장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세부기준을 발표하였어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8월 23일 정례브리핑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

- ▲수도권 코로나19 조치사항, ▲결혼식장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세부기준 등 -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 정세균 본부장 주재로 정부서울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각 중앙부처 및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수도권 코로나19 조치사항, ▲결혼식장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세부기준, ▲마스크 수급 동향 등을 논의하였다.
□ 오늘 회의에서 정세균 본부장은 전국에 오늘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시행되지만 등교수업 등 준비가 필요한 일부 분야는 유예기간을 두었다고 하면서, 교육부는 각 교육청과 긴밀히 협조하여 학생일정 조정, 지역·학교·학년별 등교인원 등 2단계 격상에 따른 후속조치를 일선학교가 차질없이 시행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정 본부장은 악의적인 허위조작정보는 온라인 환경에서 빠르게 퍼져나가기 때문에 초기 단계에서 신속하고 단호한 대응이 필요하며, 역학조사 방해 등 공권력에 대한 공공연한 도전행위도 일벌백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 이에 따라, 법무부·방통위·경찰청 등 관계부처와 지자체에게 정부의 방역조치를 조롱하고 무력화하는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법이 허용하는 제재수단을 총동원하여 엄단하고, 처벌 내용도 국민들에게 잘 알려서 불안감이나 오해가 없도록 할 것을 지시하였다.

그 중 결혼식장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세부기준 내용만 가지고 와 봤는데요.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로부터 결혼식장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세부기준을 보고받고 점검하였다.

 ○ 정부는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예비부부 및 결혼예식업체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세부기준을 마련하고, 지방자치단체와 예식업중앙회를 통해 안내하였다.

결혼식은 집합·모임·행사의 인원 기준에 맞추어 실내 50인 미만*, 실외 100인 미만의 인원으로 진행해야 하며, 이는 주최 측(신랑⸱신부)을 포함한 관련 하객들의 총인원이며, 결혼식장 진행요원은 제외된다.

 ○ 완전히 분리된 공간 내에 50인 미만의 인원이 머물러야 하며, 다른 공간에 머무르는 인원과의 접촉이 없어야 한다.

 ○ 간이 칸막이 등을 설치하여 식당, 로비, 연회홀 등의 공간을 임의로 분리하는 것은 하객 간의 접촉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허용되지 않는다.


마스크는 음식 섭취시 외 실내에서는 착용하여야 한다.

 ○ 단체 기념사진 촬영 시에도 모두가 최소 1m 이상 거리 두기를 하고 마스크도 착용하여야 한다.

  - 다만, 신랑⸱신부에 한하여 결혼식장 입·퇴장, 메이크업 후에 기념사진 촬영 시를 포함하여 결혼식장 내에서 마스크 착용 예외가 적용된다.
□ 원칙적으로 식사 대신 답례품을 제공하되 불가피하게 음식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50인 미만 인원 제한2m(최소 1m) 거리 유지를 준수해야 하고, 메뉴는 뷔페 형태가 아닌 단품을 제공할 수 있다.

□ 결혼예식업체는 고객에게 2단계 거리 두기에 따른 변경사항을 사전에 안내해야 하며, 예식홀 및 식당에서 방역수칙 준수 안내 방송을 실시하여야 한다.

□ 한편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는 예식업중앙회가 8월 20일(목) 공정거래위원회의 요청을 수용하여 ①소비자가 연기 요청 시 결혼 예정일로부터 최대 6개월까지 위약금 없이 연기하거나, ②개별 회원사 사정에 따라 최소 보증 인원을 감축 조정한다’고 밝혔다.

 ○ 이와 함께 예식업중앙회에 속하지 않은 비회원 예식 업체도 예식업중앙회 수용안에 준하는 방안을 시행하도록 권고하였다.

 

이 조치가 언제까지 시행 될지 모르지만 다가오는 9월 예식, 하반기 예식의 성수기가 다가오는데, 큰 혼란이 아닐 수 없는데요. 국가적차원에서도 방역이 우선인게 맞고, 보통 1년 전 부터 준비하는 신랑신부들 (올해는 봄예식 취소로 가을로 미뤄야만 한 사람들 포함) 입장에서도 갑자기 날벼락 같은 소식이네요.

코로나 종식전까진 간소화하는 최소 보증인원 스몰웨딩업체를 찾아야 할 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ㅠㅠ

 

 

<대구지역 소규모 웨딩>

식장마다 소규모예식을 컨셉으로 하고있다보니 최소 보증인원 50명부터 100명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생에 가장 행복한 결혼준비, 손혜미플래너와 시작하세요!

대구웨딩문의 010 5433 9881/카톡 SHM082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