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어 스케치/여행정보

코로나19 우한코로나 관련 인도네시아 발리 입국심사 강화 관련 공지사항

by &Nomad Tips 2020. 3.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다니는 블로거 아하지입니다.

 

드디어라고 표현 하면 안되지만 이상황이되니 언제쯤 입국 제제, 금지 할까 싶었던 인도네시아 입국심사 강화 소식에 드디어 인도네시아도! 라는 생각이 드네요.

방금 3월 5일 목 오후 한국에서 출발하는 입국자에 대한 입국심사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입국 금지가 아니라는점. 발리 여행 자카르타 여행으로 신경 쓰이셨던 분들 모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내용 첨부해드립니다.

 

주인도네시아대사관에서 내려온 내용이며, 한국에서 출발하는 모든 입국자 (국적 불문)하고 건강 확인서를 준비해 제출해야 합니다. 3월 8일 00시 (자카르타시간) 부터 해당하고 입국심사 과정에서도 다시 점검 되면 제가 볼때는 3월 7일 오후 비행기 타고 발리 넘어가는 사람들도 좀 아슬아슬 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내일 병원에가서 검사 후 건강확인서 (영문)으로 받으신 다음에 7일 오후 편 입국 하시길 바랍니다.

=> 이부분 항공사 확인 후 출발일 기준 최근 일주일 이내 발급된 건강확인서가 필요 하다고 합니다 (03/06 11:00수정)

 

그와 더불어 대구/경북 지역을 방문한 한국인 및 외국인의 경우, 대구/경북 이외 지역 체류기간이 최소 14일 경과한 이후에 인도네시아 입국 가능합니다. 이 부분을 정확히 어떻게 체크할건지 알아내기가 좀 어려운 부분이네요.. 

 

그리고 건강문진카드는 기내에서 작성되기 때문에 기내에서 받아서 작성을 하면 됩니다. 얼마전에 받은 노란색 종이와는 다른 기내 건강문진카드가 따로 생겼나봅니다.

2월 26일 입국하신 현지 소장님이 보내온 사진.JPG

대구/경북 하늘길은 이제 거의 다 막혔네요. 이 사태는 언제쯤 진정되려나 싶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