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건강 유용정보

8월 14일 택배없는날 쉬는 택배사 내 택배 언제올까?

by &Nomad Tips 2020. 8.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하지입니다.

장마가 끝이 날 거같은데 끝나지도 않고 비가 내렸다 더웠다. 이거 장마가 아닌 우기라 불러야 할 때가 왔나보네요.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어제 오늘은 무척이나 무더운 폭염주의보가 내리고 있어요. 다들 이런 시기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내일이죠. 8월 14일 금요일은 택배 없는 날로 지정 되었는데요.

 2020년 8월 14일로, 전국의 택배 기사들이 하루 쉬는 날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급증한 업무 부담량을 덜고 택배 기사들의 휴식을 보장하고자 국내 택배 산업이 시작된 이후 최초로 이뤄진 것이다.  

전국 주요 4개 택배사의 택배 화물의 집하 및 배송이 일제히 중단되는 날이다. 2020년 8월 14일로민간 택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이 하루 쉴 수 있도록 전국택배연대노조와 한국통합물류협회가 합의하여 정한 날이다.
 
이는 국내 택배 산업이 시작된 지 28년 만에 최초로 시행되는 것으로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급증한 업무 부담량을 줄이고 과도한 근로시간 동안 일하는 택배 기사들의 휴식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아울러 법정 휴일연차 등의 휴가 제도를 적용받을 수 없는 택배 기사들의 특수고용노동자란 신분을 고려한 것이다.
 
한편우체국도 택배 없는 날에 동참한다따라서 2020년 8월 13~14일에는 꼭 필요한 소포택배만 접수되며 접수가 되더라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다냉장·냉동식품 등 신선식품의 소포우편물 접수는 아예 중지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택배 없는 날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8월 14일 쉬는 택배사

위 택배 없는 날은 강제 사항이 아닌 회사별 사정에 따라 자율적으로 참여하도록 한다고 했습니다. 휴무하는 택배사는 CJ대한통운·한진·롯데·로젠 4군데 대형 택배사 및 우체국택배도 함께 참여 한다고 합니다.

참여업체들은 택배기사가 쉬는 것은 물론 택배 분류나 집하, 택배 터미널 간 수송 차량 운영, 지역별 상하차 인력을 공급하는 도급 업무 등이 모두 중지 됩니다.

 

▣ 8월 14일 근무하는 택배

택배회사망을 이용하지 않는 쿠팡의 로켓배송과 SSG닷컴의 쓱배송, 마켓컬리의 샛별배송 등은 평소처럼 이뤄진다고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는 서울이나 수도권 등 일부 지역에만 적용됩니다!

편의점 점포 간 택배 서비스는 14일에도 정상 운영되나 보내는 경우 최소 2일 이상이 걸리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합니다!

 

◎ 택배 재개 예상일

택배 재개 예상일은 이르면 17일 입니다. 13일 목요일 발송한 경우 14일(택배없는날) 15일(광복절공휴일) 16일(일요일)을 지나 17일 업무가 재개 되므로 빠른경우는 17일 부터 받아 볼 수 있고, 18~19일에 모두 받을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신선 식품의 경우는 오늘 접수가 되지 않으니 17일 발송부터 재개 가능하다고 합니다.

 

☞택배 없는날 이후 택배 물량이 늘어 업무가 2배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이번주는 가급적 택배를 안 시켰다가 다음주에나 꼭 필요한 택배 주문해야겠어요. 여러분들도 필요한 물품 미리미리 챙겨두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