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어 스케치/가오슝

대만 가오슝 12월 1월 날씨 옷차림 + 가오슝 공항 와이파이 하루 전날 주문하기!

by &Nomad Tips 2020. 1. 8.
728x90
반응형

대만 가오슝 12월 1월 날씨 옷차림 + 가오슝 공항 와이파이 하루 전날 주문하기!

안녕하세요 여행다니는 블로거 아하지입니다! 

이번에 보라카이 결항으로 

급하게 가오슝 여행으로 바꾸게 되었는데요.

 

정말 급하게 아침11시 비행기를

전 날 밤10시쯤 끊고, 호텔 예약하고..

짐챙기고 하느라 너무 정신없었는데요!

 

그래서 대만 12월, 1월 날씨

가오슝 날씨에 대해서 깊게 찾아보지 않았어요!

ㅎㅎ덕분에 현지에서 옷을 구매...ㅋㅋ

 

가오슝 방문 날짜
19년 12월 27일 ~ 19년 12월 30일

 

 

출발하기전 찾아봤던 날씨들은

최고 기온 대체로 20도 전후

19~23도 까지 봤었어요.

게다가 흐리거나 비오는 날씨가 많았구요.

 

실제로 비 표시 있던 날은

좀 더 쌀쌀하고 비는 오락가락 했었어요

 

 

 

 

걸칠걸 많이 안챙겨갔던 저희들은

한신백화점 내 딤섬 먹으러 갔다가

그 앞에 펼쳐진 플리마켓에서

급하게 옷을 구매했어요!

 

플리마켓은 카드 안되고 현금으로만!

전 현금이 부족해서 한신백화점 내 나이키에서 구매했어요

 

가오슝 한신 백화점에서산 기모 맨투맨

 

진짜 이거 사고 투어 다녔던 날도

하루종일 비가 오락가락했어요.

비오고 쌀쌀할때나 특히 해지고 나서는 완전 굿!

비가 그치고 살짝 해날때는

아무래도 비그친 후라 습하긴 했어요 ㅠㅠ

저 옷은 좀 가오리 스타일이라

딱 붙지 않아서 덥지도 않고

추울땐 보온 효과도 되서 완전 굿!!

 

 

같이 투어 들었던 한국인, 중국인

관광객들도 이렇게 겉옷 필수로 챙겨오셨어요!

 

비가 자주 오던 편인데 우산도 없어서

급히 호텔에 이야기해서 빌렸죠 ㅠㅠㅋㅋ

 

 

불광사 - 가볍지만 걸칠 옷은 챙겨 다니는 편!

 

 

용호탑 - 이 곳 역시도 가을 느낌 물씬나는 옷들로 볼 수 있네요!

 

 

한국에서 껴입고 갔었던 가디건이 매우 유용 했었어요 ㅜㅜㅋㅋ

해 날땐 필요 없었지만

해지고 나서는 완전 필수템!

특히나 강가 (아이허강) 쪽으로 갈 땐

많이 쌀쌀 하더라구요~

 

 

야시장에서 봤던 많은 현지인들도

경량패딩이나

긴팔 셔츠

바람막이 등 많이 입고 있었어요!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엔진 가오슝 날씨  대만 날씨  검색 후

기온이 20 초중반대라면

걸칠 옷은 필수!!

경량패딩, 가디건, 바람막이 등이 좋아요 ㅎㅎ

 


가오슝 유심 / 포켓 와이파이
가오슝 공항 수령하기

보라카이 때는 유심을 각자 모두 준비 했었는데요.

넘 갑작스레 변경 된 사항이라

보라카이 유심은 날려먹고

국내 공항에서도 구입하기 어려워

가오슝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는 제품들로 알아봤구요.

포켓와이파이/유심 모두 있었으나

급 변경으로 지출이 많아 질거 같아

이번엔 포켓 와이파이로 구매했어요!

아래 링크로 이동하기!

👉가오슝 공항 와이파이/유심

링크로 들어가서 가오슝 유심 포켓와이파이 보면
위에 두 개는 수령장소가 대만으로 제약이 없어요

3번째 유심카드는 타오위안 공항 수령이니 꼭 유의하세요
그리고 4번째 유심은 무려 말레이시아 공항 수령...ㅎㅎㅎ

잘 못하면 말레이시아 가던지
도착 후 찾으러가면
노 히어 디스 유심 이즈 말레이시아 에어포트 이럴 거에여ㅠㅠㅋㅋ

물론 다음 파트에서 넘어가면 바로 보일 거에요 ㅎㅎ

이렇게 저흰 포켓 와이파이 선택하니
수령장소 클릭하게되어 있어요!
클릭하면 가오슝 국제공항이 있죠?

수령 공항 재확인 하고난 다음엔

날짜 넣으면 날짜별로 요금이 떠요 ㅎㅎ

저흰 4명 중
1명 로밍 / 3명 와이파이 예정이라
기기는 1대만 했어요

인원 찢어져야 할때는
로밍+비통신자
와이파이기계소지자+비통신자
이렇게 찢어졌고
룸도 이렇게 이용 했어요 ㅋㅋ

물론 호텔 와이파이가 있었지만
약하거나 급할땐 각자 소지한 로밍과 와이파이로 소통했어요


투어+와이파이 한꺼번에 결제하면서
클룩 1월 할인 코드 이용해
저렴하게 이용 했던거 같아요

 

첫 구매 고객 대상 3,000원 즉시 할인코드
o 할인 코드명: LPFIRSTT3 o 할인금액: 3,000원(2.5USD) o 사용 가능 기준: 클룩 첫 구매 고객, 3만5천원(30USD) 이상 결제 시 o 대상 상품: 클룩 전상품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싱가포르, 디즈니랜드 도쿄&홍콩, JR 패스 제외

 

o 할인 코드명: LPKLKT3 o 할인금액: 6,500원(5.5USD) o 사용 가능 기준: 클룩 고객, 9만5천원(5.5USD) 이상 결제 시 o 대상 상품: 클룩 전상품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싱가포르, 디즈니랜드 도쿄&홍콩, JR 패스 제외

짐 찾고 스타벅스 건너편에서 수령했어요!

다들 옷도 잘챙기시구
유심/포켓와이파이
잘챙기시구 잘반납하시구
재미난 여행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