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마드스케치 블로그수익/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해외구매대행 운영일기 #53일차

by &Nomad Tips 2021. 2.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하지입니다 :)

오랜만에 스마트스토어 해외구매대행 진행상황을 써보려고해요!

 

[2/15 기준]

스토어찜 24건

물건갯수 43건

리뷰 0건

 

 

첫번째 정산과 두번째 정산

 

 

 

해외구매대행을 하다보니 한가지의 단점은 정산이 늦다!!

요즘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빠른정산 시스템이 생겼지만 그것두 조건이 3개월이상 100만원이상 정산(?) 받은 사람만 가능하댔나? 그렇더라구요. 

저 같은 갓 신생 스토어에는 의미가 없는 시스템 ㅠ.ㅠ 언젠가는 그 시스템을 써먹을 수 있기를 바라며....

지금으로는 발주 후 국내 배송까지 대체로 평균 10~14일.

이후 고객님이 받으신 후 바로 구매확정을 해주시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 자동구매확정 되기 까지를 기다려야 하는데, 배송 완료일 이후 +8일이 자동구매확정일.

그렇다보니 근 3주 (주말이 있는 경우 그 이상)이 정산 받을 수 있는 시간이더라구요.

그 부분이 조금 아쉽기는 한데, 반품이 없는 것만으로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2월은 중국 춘절 연휴가 있어서 1월 말 부터 배송 지연 안내 공지사항을 써 두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문이 들어와서! 감사한 마음에 (?) 이렇게 틈틈히 캡쳐해두었어요 ㅎㅎ

 

 

배송완료 3건이 구매확정 3건으로 바뀌었던날

 

 

이 고객님은 톡톡을 전혀 읽지 않으셨던 고객님이셨는데, 배송 후 구매확정이 자동구매확정으로 들어갔더라구요 ㅎㅎ

배송완료 후 8일의 시간이 지났단 뜻이겠지요 ㅠㅠㅎㅎ

신기하게도 정산 받던날 또 새로운 신규주문이 2건 발생되었어요 ♥


 

 

+이제는 설 연휴가 끼는 바람에 배송중으로만 돌려놓고 세월없이 지나고 있는데, 그 사이에 받으셨던 분이 구매확정이 되어 2건 정산을 오늘 받았구요. 

+신기하게 오늘 구매확정 받는날 오전에 2건의 신규 주문이 있어, 현재는 배송준비로 2건이 되어있어요 ㅎㅎ 고객님께는 춘절연휴 안내드리고 춘절연휴 이후에 배송 된다고 말씀드렸어요ㅠㅠ

+그리고 오늘 배송완료된 3건은 1월 31일 저녁에 주문주셔서 부랴부랴 주문넣어 2월1일 현지로 바로 접수 들어가 설 연휴 전에 인천항 도착이 완료 되었던 건이에요. 하지만 인천항에서 택배가 집하 된 후 설 연휴가 들어가는 바람에 더 일찍 받으셨을 수도 있으셨을 텐데 ㅠㅠ 오늘에야 받으셨더라구요. 아쉬워요 ㅎ

 

+남은 배송중 2건 중 1건은 2월 초 발주 넣어 인천에 들어와있었으나 우리나라 설 연휴가 끼는 바람에 통관되지 못하였던 건 ㅠㅠㅎ 내일이나 모레쯤 받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남은 배송중 2건 중 나머지 1건은 춘절이 시작 된 후 주문 주셔서 고객님께 안내드리고 발주요청만 해둔 상황. 현지 공장 및 판매사들은 언제쯤 복귀 할런지 넘 궁금하네요 ㅠㅠ

+오늘 신규 2건 역시 고객님께 안내는 드려서 아마 다음 주 쯤 부터 배송시작 될 예정이라고 말씀드렸어요. 그래도 윗 고객님보다 일주일 뒤. 춘절 시작하자마자 시킨 고객님은 거의 한달이 다되어 받으실 거 같아 속상하고 주문 취소 될 까봐 불안한 마음이네요..ㅎㅎ

 

중국 춘절도 이런데 5월의 골든위크나 10월에 있을 중국 국경절 역시도 물량이 많이 딜레이 되겠죠~? 현재는 구매대행중인데, 이럴 때를 대비해 사입이라도 해야되나 싶은 마음이네요. 언젠가는 사업이 번창해서 사입도 하고 공구도 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첫 정산을 받은 1월 18일로 부터 오늘까지 스마트스토어에서 정산완료 된 금액은 97,896원.

귀엽고 소박하지만 스마트스토어 53일차의 정산금액 ㅎㅎ.

여기에 배대지비용(물건값, 배대지수수료, 택배비 : 구매 배송 모두 한 꺼번에 처리를 해주기 때문에 배대지비용으로 묶었습니다.)을 정산해봐야겠어요. 

 

생각보다 재미있는 스마트스토어 해외구매대행 ♥ 다음번엔 물품 갯수 제발 더 많이 올리길 ㅠㅠ!

 

이용 중인 배대지 리얼셀럽 

더보기

http://realceleb.kr/celeb/?rcode=31

혹 함께하실 분들은 추천인 아이디 stay0427 부탁해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