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마드스케치 블로그수익/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해외구매대행 운영일기 #6 위생교육 식품교육 기존사업자

by &Nomad Tips 2021. 12. 2.
728x90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해외구매대행 운영일기 #6 위생교육 기존사업자

 

안녕하세요 잇님들 디지털 생활을 노마드하는 아하지입니다 : ) 오랜만에 스마트스토어 해외구매대행 운영일기를 써보네요. 몇일차로 쓰는건 헷갈려서 그냥 올리는 순서대로 번호를 달았습니다. 본업이 너무 바빠져 신규 물품은 올리지 못했는데 그래도 몇건씩 주문이 들어와서 쏠쏠하게 운영 중이었어요.

 

별도 이벤트 없이도 리뷰도 달아주신 고객님들 너무 감사하네요 >.<

 

본격적으로 쓰려고 했던 6번째글은 벌써 식품위생교육을 받아야 할 때라 식품위생교육을 수강하고 왔습니다!

저는 현재 해외구매대행 식기류로 스토어를 운영중이기 때문에, 음식점, 카페 하는 사장님들이 듣는 위생교육과 비슷한 식품위생교육을 매년 들어야 합니다!

어느 사이트에서 들었는지 헷갈려서 고생을 했어요. 그래서 올해는 이렇게 글을 남겨놓고 내년에도 들어와서 보려고 합니다 ㅋㅋㅋ

 

한국식품산업협회 http://www.kfia.or.kr/ 온라인 식품위생교육으로 들어왔어요.

 

한국식품산업협회

 

www.kfia.or.kr

 

기존영업자와 신규영업자가 있어요. 회원가입은 매년 갱신되기 때문에 새로 가입해야 합니다.

올해도 새롭게 회원가입을 한 뒤 기존 영업자 온라인 교육 신청을 눌렀어요. (신규 영업자 분들은 신규로 들으세요)

 

 

기존 영업자 온라인 교육신청을 눌러서 교육비를 결제 했습니다.

카드결제 했구요. 기존 영업자 교육비용은 18,000원 이네요. 20년도 신규일때는 20,000원을 결제했던 기록이 있으니 신규이신 분들 참고해주세요!

업소코드번호는...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검색을 하니 다행히 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교육 통지서는 봄인가 여름쯤 날아왔는데 종이는 어디 갔는지 모르겠고 연말에서야 부랴부랴 신청 했네요.

 

교육신청 후 총 3시간 수료 했습니다.

 

필수 과목 3가지 모두 듣고 나면 수료증을 줍니다.

3시간짜리 듣는데도 몇일 동안 틈틈히 들었어요. 틀어놓고 타이밍 맞춰서 다음으로 눌러줘야 되는데 눌러주는걸 깜빡하는 경우도 있고, 시간이 더 걸렸네요!

 

식품위생교육 마치니 홀가분 하네요! 매년 식품위생교육을 듣지 않을 경우 과태료 20만원이 발생되니 잊지말고 올해가 가기 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