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마드스케치 블로그수익/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해외구매대행 사업자 통신판매신고 등록면허세 납부하기

by &Nomad Tips 2022. 1.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님들 디지털노마드 생활을 꿈꾸는 아하지입니다 : )

 

벌써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등록면허세를 세번째 납부를 하네요. 첫 오픈해는 등록면허세 기준을 몰라 12월 크리스마스쯤 사업자 등록을 했더니 등록면허세를 내고, 몇일 뒤 해가 바뀌니 또 등록면허세를 내라고 하더라구요..

등록면허세는 무조건 1월 1일 기점으로 납부를 하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 시작하려는 분들은 해가 바뀌었으니 상반기 중으로 오픈하시길 추천드리구요! 하반기 특히 12월 오픈 준비중인분들은 그 사이 물품 열심히 찾아 두고 사업자등록은 1월넘어서 하시길 추천드려요!

아무튼 그런의미해서 전 12월 말일쯤 통신판매신고증 등록면허세 1회 + 해바뀌고 통신판매신고증 등록면허세 + 수입식품 면허세 총 3회를 냈었고, 올해도 마찬가지로 등록면허세와 수입식품 면허세 2가지 모두 냈습니다.

 

 

요즘은 카카오톡 국세청 알림문자가 와줘서 편하게 납부 할 수 있었어요.

하나는 통신판매업 등록면허세이고 하나는 수입식품 면허세입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오니, 바로 카카오페이로 결제 가능했구요. 카드납부 수수료가 별도로 없어 카카오페이 카드 결제 완료!

 

올해도 등록면허세 지불 했으니, 열심히 팔아보겠습니다! 

최근에 급 주문이 많이들어와서 주문진행중이에요.

신상 업데이트 전혀없는데 놀랍기도 하고, 주문주신분들 감사하기도 하구요 ㅎㅎ

더욱더 정진하는 스마트스토어 샵이 되기를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