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IT 인터넷관련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 - 광고 설정 티스토리 애드핏 광고달기

by &Nomad Tips 2020. 6.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하지입니다.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가 기본이지만 워낙 넘기 어려운 애드고시로 (특히, 코로나로 인해 승인이 느리다고 하네요)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애드핏을 먼저 신청을 하는데요. 전 애드핏은 이제야 부랴부랴 달아보려고 회원가입을 해봤어요.

 


1>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 부터 하자

우선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을 해요. 다음 애드핏도 있지만 다음 애드핏은 20년 8월 부터 서비스가 종료 된다고 하니 카카오 애드핏으로 회원가입을 하도록 해요.

http://adfit.kakao.com

 

https://adfit.kakao.com/

 

adfit.kakao.com

카카오톡 아이디만 있으면 회원가입 자체는 금방 끝날걸로 보여요.

별 내용 없이 애드핏은 금방 회원가입이 될 겁니다.


2> 애드핏 광고 관리 새로운 매체 추가

애드핏 광고를 생성을 해야 합니다.

애드핏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보이실 텐데요. 광고관리에 들어가주세요.

아직은 광고가 없어 새로운 광고를 생성해야 하구요. + 새매체를 눌러 주세요.

 

우선 매체등록을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안되니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으셔야 겠죠 ㅎㅎ?

광고단위를 등록합니다. 어느 화면에 넣을지 생각해서 사이즈를 선택해주세요.

광고단위명은 편하게 광고 1,2,3 이런식으로 하셔도 됩니다. 전 사이즈별로 체크해두는게 편해서 광고단위명 다체를 사이즈 이름으로 해두었어요 ㅎㅎ

선택 완료 후 스크립트/SDK 발급을 눌러주세요.

스크립트가 나온다면 성공!

그리고 하단에 보면 아래 내용이 있을거에요.

  • 1생성된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사이트에 설치하면, 해당 위치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 2매체의 심사가 완료되려면, 광고단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테스트 광고의 노출이 발생되어야 합니다.
  • 3테스트 광고는 실제 과금이 발생되지 않으며, 적립금도 지급되지 않습니다.
  • 4실제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과금은 매체의 심사가 통과된 이후에 진행됩니다.

일단 광고는 생성해 줬지만 아직은 정식 광고는 아니라는점. 테스트 광고가 사이트에 노출이 되어야지만 심사가 완료 된다고 하니 티스토리에 테스트 광고를 등록하러 갑니다.

 


3> 티스토리에 카카오 애드핏 설치하기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다음 애드핏 중 저는 PC를 선택했어요. 

PC선택 후 하단에 광고를 넣고 싶어서 하단 광고를 클릭을 하니 하단광고는 728*90 제가 발급받은 사이즈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728*90 크기의 애드핏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라고 되어있는 문구에 스크립트를 복사 붙여넣기 해주고 등록하면 끝! 그리고 내가 썼던 포스팅 중 하나를 클릭해서 들어가 하단에 광고가 잘 달려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최근 글에 하단에 보면 정식 광고가 아닌 테스트광고인 카카오 광고가 나오고 있어요! 적용은 잘 되었네요. 애드센스 설치하는것보다 훨~~씬 쉽고 빨라서 좋네요 ㅎㅎ

 


4> 심사대기

이후 애드핏 광고관리로 들어가보면 심사상태 : 심사대기로 되어있는걸 확인 할 수가 있어요. 영업일 기준으로 3~4일이면 심사가 된다고 하니 다음주에 확인을 한번 해봐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